📜 고용 · 산재보험 적용제외 확인서

안녕하세요_니즘입니다.

올해 러브니즘 사업자 등록을 했는데요.

얼마 후, 우체통에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우편물을 하나 받았습니다.

편지 제목은 ‘ 고용 ·산재보험 성립 신고 안내문으로 발송이 되었습니다.

내용은 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 또는 사업장은 고용· 산재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해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아직 사업자만 등록했을 뿐, 근로자를 고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고용 또는 산재보험 적용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내용의 의하면 추후 근로자 고용 시에도 채용일로부터 14일내 신고서를 제출하겠음을 서명해서 보내줘야 했기 때문에

작성해서 보냈습니다.

집에 따로 Fax 팩스기가 없지만 요즘은 모바일 어플로 사진을 찍어서 Fax 보내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 인터넷으로 쉽게 해결 했습니다.

📌· 모바일 팩스 mobile Fax

모바일 팩스 다운로드 링크(one store)

모바일 팩스 다운로드링크(구글스토어)

모바일 팩스 앱다운로드 후, 사진을 업로드하여 근로복지공단 Fax 대표번호로 발송하면 끝!

🍭 · 고용 산재보험

1. 근로자(아르바이트, 일용직 포함)를 고용하는 사업주는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 징수 등에 관련 법률’에 따라 근로자를 고용한 날로부터 14일 이내 고용 사전재 보험관ㄱ ㅔ성립신고를 하여야 하고, 고용한 날의 다음 달 15일까지 근로자고용신로를 하여야 합니다.

2. 귀사에서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을 경우 ‘고용 산재 보험관계 성립신고서와 근로자고용신고서(피보험자격취득신고서)를 작성하여 우리공단 관할 지역본부에 제출하여 주시고, 다만 근로자가 없을 경우에는 동본된 고용 산재 보험 적용제외 확인서를 작성하여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하여 주시면 됩니다.

3.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인 사업장은 평균보수가 215만 미만인 근로자와 그 사업주에게 고용보험료를 최대 90% 까지 지원해 드리니 해당하는 경우 성립신고서 작성 시 보험료 지원 신청란에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 후, 한국표준산업분류의 대분류에 따른건설업을 행하는 자는 보험관계성립신고서와 별도로 처음하는 건설공사의 착공일로부터 14일내 일광적용 성립신고서를 제출하고 성립일로부터 70이내 보험료를 신고 및 납부하셔야 합니다.

🎈·선택이 아닌 의무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